본문 바로가기
Google 활용 교육/구글 SW·AI교육

인공지능 캠프: 구글 AI(Google AI) 오토드로우(AutoDraw)로 나를 표현해요

by 조크리 2022. 12. 30.
반응형

 

 

 

인공지능 캠프 1일차의 주제는 

'인공지능과 나' 입니다. 

 

 

 

 

 

 

주제에 맞게

인공지능 그림판인 오토드로우(AutoDraw)를 사용해

나를 표현하는 과제를 냈습니다. 

 

 

과제는 구글 클래스룸으로 제공했고

캠프에 참여하는 12명이 모두 제출을 했는데

1명 학생이 제출을 안눌러서 그런지 제출함에는 안나왔네요 ㅠ

내일 가서 알려줘야 겠습니다. 

 

 

 

학생들에게 오토드로우(AutoDraw)의 기본 사용법을 설명한 뒤

나를 나타내는 3가지 그림을 인공지능으로 그려보도록 했습니다. 

 

3가지 주제는

1) 내가 좋아하는 음식

2) 나의 취미

3) 나의 장래희망(꿈)

 

입니다.

 

이 3가지 주제 외에 다른 주제로 표현해도 된다고 안내하였지만

학생들 모두 ㅋㅋ 

3가지 주제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럼 학생들이 제출한 결과물을 한 번 볼까요?

 

 

이 학생은 인공지능 오토드로우 기능도 잘 사용했고, 자신만의 그림도 잘 그렸네요!

 

이 학생이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호박입니다 ㅎㅎ 호박을 좋아하는 어린이라니! 신기하죠?

 

다음으로 이 학생의 취미는 무엇일까요?

네! 컴퓨터 게임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학생의 장래희망은 무엇일까요?

바로! 축구선수입니다~!

축구 골대는 직접 그림으로 그려주었네요. ㅎㅎ

 

 

 

 

또 다른 예시들도 몇 개 살펴보겠습니다. 

색칠까지 한 학생들도 있답니다~!

학생들의 실력이 대단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