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파이썬 패키지(라이브러리) 설치하기 - 파이참 편집기에서 dload패키지 설치

by 조크리 2020. 10. 3.
반응형

 

 

파이썬의 가장 큰 장점은 이미 만들어져있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라이브러리를 패키지라고도 하는데 파이썬에 외부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한다.

 

이번 글은 dload 패키지파이참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 

 

원래는 편집기로 VScode를 이용했는데 스파르타코딩 강의를 들으면서 파이참 프로를 무료로 쓸 수 있게 되어서 최근에는 파이참을 이용하고 있다~!

 

그럼 파이참을 이용해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방법을 차례대로 살펴보자.

 

 

 

1. 파이참 실행

 

이번 작업은 '다음' 사이트에서 '강아지'와 '고양이' 이미지를 스크래핑(크롤링)하는 것이다. 

따라서  img_scraping이라는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daum_img_scraping이라는 파이썬 파일을 만들었다. 

아래 그림을 보면 img_scraping이라는 폴더가 보인다. img_scraping은 프로젝트로도 저장이 된다. 

 

 

 

2. File - Settings 클릭

 

작업하고자 하는 폴더와 파일이 생성되었다면 이제 패키지를 설치해주어야 한다. 

패키지 설치를 위해서는 file 을 클릭하고 settings를 클릭한다. 

 

 

 

3. 프로젝트 이름 선택 - python interpreter - + 클릭 

 

우리가 만들 img_scraping 프로젝트를 클릭하고 python interperter를 클릭한다.

그리고 오른쪽 옆에 + 버튼을 누른다. 

 

 

4. dload 검색 - install package 

 

검색하고자 하는 라이브러리(패키지)의 이름을 검색하고 클릭한 뒤, Install Package를 누른다. 

아래 초록색 바탕으로 dload가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는 문구가 뜬다.

 

 

 

5. Settings에서 OK 클릭

 

Settings의 맨 아래 부분을 봐도 dload가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고 나온다. 이제 OK를 누르면 끝이다!

 

 

라이브러리(패키지) 설치 끝!!

이렇게 원하는 패키지를 찾아서 설치해 준 뒤 파이썬에 import해서 사용하면 된다~!

 

이미지 웹스크래핑을 하기 위해서는 dload, bs4가 필요하다. 

 

다음 글에서는 패키지 설치 후 'daum'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크롤링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 한다.

 

 

파이썬 크롤링(웹 스크래핑) - 이미지 스크래핑하기, dload, selenium, bs4

반응형